컴퓨터 때문에 며칠 쉬고나니까
하다보니 거의 한달을 쉰것 하고 비슷한 것 같다
매일 들어와서 일퀘라도 하는 것과
드문드문 접속해서 스토리를 미는 것은 정말 천지차이인 것 같다
수집용 게임들을 많이하고는 있지만
과금 자체를 하지 않는 편이라 그 격차는 더 크다
우연히 이렇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를 초반에 얻는 경우도 가끔 있기는 하지만 (이미지의 삼포는 인기 캐릭터는 아니다)
무엇보다 캐릭터가 많고 속성이 많다는 의미는 특정 캐릭터를 몇가지만 잘키워서는 답이 없다
카드패와 같이 여럿을 같이 육성해야만 진행이 가능한 편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들 '숙제'라고 하는 것 같다
솔직히 그게 싫어서 PC게임도 RPG게임류는 피하는 편인데
얼떨결에 모바일 게임들은 대체로 그것 외에는 답도 없는 것 같아서 유독 많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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